결혼식 순서 웨딩베리 결혼식 진행순서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현재 페이지 위치 : > Guide > 결혼식 순서

주례있는 예식 (일반 예식)
순서 내용
식장정돈
(예식 5분전)
잠시 후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참석하신 하객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에 마련된 좌석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되도록 자리에 앉으실 때는 앞자리 부터 앉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개식사 그럼 지금부터 양가 어르신과 일가 친척 하객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사회자 인사 (사회자가 하객들과 처음 맞대는 멘트이기에 힘있고 자신있는 어필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신랑             군과 신부            양의 
예식사회를 맡게된             입니다. (인사를 정중히 하고 나서...)
이렇게 인사하면 보통적으로 박수를 쳐주시던데...좀 서운하네요. 다시한번 인사 드리겠습니다.
저는 오늘 사회를 맡게된             입니다! (..라고 목에 힘주고 다시한번 인사를 하시면 큰 박수를 유도 하실 수 있습니다)
네~ 박수가 몸에 좋다고 하니 오늘 이 시간만큼은 많이 많이 쳐주셔서 신랑, 신부를 축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주말인데도 좋은 시간을 내주시어 참석해주신 하객여러분께 신랑, 신부 양가 부모님을 대표하여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결혼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촉점화 이제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어머님들께서 화촉을 밝혀주시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해 주십시오~ 뜨거운 박수를 부탁 드립니다.
주례선생님 소개 오늘 주례를 봐주실 선생님을 모시겠습니다. 
(주례자가 앞 단상에 서면, 양력소개를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__________________
큰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 입장 다음은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오늘 그 누구보다도 늠름하고 멋지지만 많이 떨릴겁니다.
긴장도 풀고 멋지게 입장하라고 여러분의 큰 박수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랑~ 입장 !!” (악센트를 입장에 강하게 두어야 합니다.)
신부 입장 이제 오늘의 주인공인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제가 좀 전에 신부를 잠깐 봤는데 얼마나 이쁜지 눈이 부셔서 잘 못 알아 봤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신부를 위해서 내빈여러분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 부탁드립니다.
“신부~ 입장 !!”
신랑 신부 맞절 사회자 : 이제 두사람의 입장을 마치고 하객여러분과 가족 앞에서 처음으로 두 사람이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주례자 : 신랑신부는 마주봐 주시기 바랍니다.
혼인서약 사회자 : 다음에는 하객여러분앞에서 두 사람이 결혼을 약속하는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주례자 : (주례선생님께서 혼인서약을 합니다)
성혼선언문 낭독 사회자 : 혼인서약에 이어 두 사람이 이제 정식으로 부부가 됨을 알리는 성혼선언문  낭독이 있겟습니다.
주례자 : (주례선생님께서 성혼선언문 낭독을 하십니다.)
사회자 : 이제 주례선생님의 성혼선언문 낭독으로 두 사람은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습니다.
주례사 사회자 : 다음으로 주례선생님의 주례사가 있겠습니다. (주례사가 끝난 후..) 
사회자 : 정식으로 부부가 된 신랑, 신부에게 주옥같은 주례사를 해주신 주례선생님께 다시 한번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양가 부모님 인사 사회자 : 지금까지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에 대한 인사가 있겠습니다.
주례자 : (주례선생님의 주도하에 신부부모님, 신랑부모님 순으로 인사를 하며 마지막으로 내빈하객께 인사를 합니다.)
축가 or 축주 사회자 : 신랑 신부를 축복하는 축가의 순서가 있겠습니다.
멋진 축가(축주)를 준비해 주신             박수로 맞이하겠습니다.
신랑신부 행진
(사회자 진행)
자 이제 새 부부로 탄생한 신랑 신부가 힘찬 첫 발을 내딛는 행진이 있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께서는 신랑 신부가 이 새로운 출발을 잘 내 디딜 수 있도록 자리에서 일어나시어 큰 박수와 격려로 축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행진~"
폐식
(사회자 진행)
이것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사진 촬영이 있으니 한분도 빠지지 마시고 참석하여 오늘 예식의 마지막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